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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이용약관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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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맹입점 이용약관
가맹점명(이하“가맹점주”라 한다)은 주식회사액솔루션 운영하는 올래말래서비스(이하 “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쿠폰발행 플랫폼서비스, 배너광고서비스”등을 이용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은 이용 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액솔루션에서 운영하는 올래말래서비스(이하 “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쿠폰발행 플랫폼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와 관련하여 “회사”와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간의 권리·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정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한다.

제2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다.
1. “서비스”란 “회사”가 “가맹점주”와 “고객”간의 주문, 구매 등을 처리하기 위하여 웹사이트, 모바일등을 통해 제공하는 주문 및 쿠폰 중개 등 각종 서비스를 말한다.
2. “가맹점주”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고객”에게 판매하는 자를 말한다.
3. “고객”이란 “회사”의 “서비스”를 통하여 “쿠폰”을 발급 받은 자를 말한다.
4. “쿠폰”이란 “가맹점주”가 자신의 이름으로 발행한 “서비스”에 등록한 “상품”을 말한다.
5. “상품”이란 “가맹점주”가 “서비스”를 통하여 등록한 “쿠폰”의 내용을 “고객”에게 판매하는 상품 및 서비스 등을 말한다.
6. “쿠폰관리 시스템”이란 “가맹점주”가 직접 쿠폰을 발행하는 관리시스템을 말한다.
7. “가맹점주 계정”이란 “가맹점주”의 식별 및 “쿠폰관리 시스템” 등의 관리를 위해 “가맹점주”에게 제공되는 전용 계정을 말한다.

제3조(서비스 제공 및 이용)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상세 범위 및 내용은 별지와 같다.
2. “회사”는 제10조에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계약기간 동안 “가맹점주”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3. “회사”는 “가맹점주”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시스템 개발, 구축, 연동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4. “가맹점주”는 “회사”가 “서비스”의 제공 및 운영을 위하여 “가맹점주”에게 시스템 개발, 구축, 연동, 등록에 필요한 자료 등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이에 성실히 응하여야 한다.
5. “가맹점주”는 “상품”의 정보, 가격 및 거래조건 등을 게재하기 위하여 필요한 정보를 “회사”에게 제공하여야 하며, “회사”에게 제공한 자료 및 정보가 변경 또는 추가되는 경우 “회사”에 통지하여야 한다.
6. “회사”는 계약의 해지, 계약기간 만료 등의 사유로 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사”의 데이터를 파기할 수 있다.

제4조(계약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은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정된 내용과 적용일자등을 명히사여 “회사” 광지사항 또는 개별통지 등의 방법으로 그 적용일자 7일 전까지 공지한다. 다만, 가맹점주에게 중요한 변경의 경우에는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까지 공지 또는 통지한다.
2. “가맹점주”가 전항에 따른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의 적용일 이전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고 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다. 다만, 개정 공지 기간 내에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명시적인 의사표시를 하지 안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을 본다.

제5조(기타 관련 법령과의 관계)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따른다.
2. “회사”는 이 약관에서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 구체적인 운영 정책 등을 수립하여 “가맹점주”에게 공지함으로써 계약의 일부를 구성할 수 있다.
3. “회사”는 특정 서비스에 관한 내용을 벌도의 약관에 규정할 수 있으며, 이를 제17조에 따라 통지하고 “가맹점주”가 이에 동의한 경우 개별약관은 이 약관과 더불어 서비스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한다.

제6조(정보수집)
1.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관계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가맹점주”에 대한 상호, 대표자, 대표자 전화번호,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및 상품 등에 대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이에 “가맹점주”는 성실히 협조 하여야 한다.
2. “회사”는 “서비스”제공에 필요한 경우에는 수집한 정보를 “쿠폰”에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다.
3. “회사”는 “가맹점주”가 제공한 정보를 확인하기 위하여 관계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증빙자료를 수집할 수 있으며, “가맹점주”가 이에 응하지 않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한 및 계약 해지 등을 할 수 있다.
4. “가맹점주”는 정보를 허위로 제공해서는 안 되며, 제1항에 따라 제공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정보가 변경된 것을 통보하지 않거나 잘못 통보하는 등의 사유로 발생한 손해는 “가맹점주”가 부담한다.
5. “가맹점주”가 휴업 및 폐업 등을 하는 경우 해당 내용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통보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는 “가맹점주”가 부담한다.
6. “회사”가 “가맹점주”에게 제17조에 따라 통지한 경우에는 통지한 것으로 보며, “가맹점주”의 연락처 오류 기입 및 변경사항 미등록 등의 사유로 발생하는 손해는 “가맹점주”가 부담한다.
7. “회사”는 관련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제3자에게 “가맹점주”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제7조(계약기간)
이 약관에 따른 계약 기간은 “가맹점주”가 약관에 동의한 날로부터 1개월간으로 하며, 기간만료 7일 전까지 계약 상대방에게 계약해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동일한 조건으로 1개월간 자동 갱신된다.

제8조(가맹점주의 의무)
1. “가맹점자”는 관계 법령을 준수하며, “상품”의 제작, 판매 등에 관련하여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를 다하여야 한다.
2. “가맹점주”가 등록한 “쿠폰”에 대해여 “고객”에게 “쿠폰”과 동일한 상품을 제공하여야한다.
3. “가맹점주”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취득하는 각종 주문 통계자료, “고객” 리뷰 등을 본 계약 외의 목적으로 제공하거나 판매하는 등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된다.
4. “가맹점주”는 “회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가맹점주”에게 정당한 요청을 하는 경우 “회사”의 요청에 따라야 한다.
5. “가맹점주”는 “상품”의 정보, 가격 등을 허위, 오표시 등을 하지 않아야 한다.
6. “가맹점주”는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된다.
7. “가맹점주”는 “가맹점주 계정” 및 “쿠폰관리 시스템”의 잘 관리하여야 한다. 만약 관리 못하여 잘못된 “쿠폰”이 발행되어 생기는 손해는 “가맹점주”가 부담 한다.

제9조(고객의 이의제기시 처리)
“가맹점주”가 발행한 “쿠폰”에 관하여 “고객”이 “회사”에 이의신청 및 민원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이를 “가맹점주”에게 통보하고 “가맹점주”는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고객”에게 성실한 모습으로 해결하여야 한다.

제10조(서비스의 중지)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자연재해 등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및 정보통신시설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등의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다.
2. 제1항에 따라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는 경우에는 사전 공지를 거쳐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다. 다만, 긴금을 요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다.
3. “회사“의 경영 악화로 인하여 불가피한 상황일 경우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다.

제11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가맹점주”에게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2. “회사”는 “고개”의 민원처리에 적극 협조하며, “가맹점주”와 “고객”간의 분쟁하는 경우 분쟁 해결 및 조정을 위해 노력하여야 한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가맹점주”의 정당한 요청이 있는 경우 이를 개선하기 위하여 노력하여야 한다.

제12조(손해배상)
“가맹점주”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관련 시스템을 임의로 수정하거나 변경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해에 대한 책임을 지고 이를 전액 배상하여야 한다.

제13조(계약의 해지)
1. “가맹점주”와 “회사”는 상호 합의에 따라 본 계약을 제지할 수 있다.
2. “가맹점주”와 “회사”는 일방이 본 계약의 계약사항을 위반하거나 충실히 이행하지 않는 경우 상대방에게 개선을 요구할 수 있고, 개선 요구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위반사항이 시정되지 않을 경우에는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3. 제2항에도 불구하고 “가맹점주”와 “회사”는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즉시 계약을 해지 할 수 있다.
① “가맹점주”가 본 계약 체결시 작성하거나 제출한 서류가 허위로 판명되는 경우
② “가맹점주”의 휴업, 폐업, 영업양도(단,‘갑’과 ‘을’간에 별도의 합의가 있는 경우는 그에 의함) 또는 업종변경의 경우
③ 본 계약상의 관리, 의무를 상대방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양도하는 등의 행위를 한 경우
④ 계약에서 정한 “가맹점주” 또는 “회사”의 업무내용에 관련 기관의 인허가 미비 또는 취소 등 법률 상의 하자가 있는 경우
⑤ 기타 관계 법령, 상거래 관행 또는 상도덕에 위반한 행위로 인하여 본 계약의 지속이 곤란하다고 인정될 경우
4. 본 조에 따른 해지의 효력은 이미 발생한 권리관계 및 일방 당사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손해배상 청구권에 영향을 미치지 아니한다.

제14조(업무의 위탁)
“회사‘는 제6조 1항에서 수집된 ”가맹점주“의 정보를 ”회사“가 지정하는 업체에 한하여 처리 위탁 할 수 있으며, ”가맹점주“는 이에 동의 한다.

제15조(양도 및 처분 금지)
“가맹점주”와 “회사”는 계약상의 권리, 의무 등의 지위를 본 계약에서 정한 바 이외에는 상대방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양도, 이전, 담보제공 등 일체 처분 행위를 할 수 없다.

제16조(분쟁 해결)
서비스에 관한 분쟁이 발생한 경우 “가맹점주”와 “회사” 간의 합의로 해결함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가맹점주”와 “회사” 간에 합의할 수 없거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아 소송이 제기된 경우 관할 법원은 “회사”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한다.

제17조(통지방법)
1. 본 계약에서 당사자 간 통지방법은 다음 각호와 같이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① “회사”가 “가맹점자”에게 통지하는 경우 : 휴대폰 메시지, 이메일 또는 “가맹점주 계정”의 게시판 공지
② “가맹점주”가 “회사”에게 통지하는 경우 : “가맹점주 계정“ 문의게시판 또는 이메일
2. 본 계약에서 통지방법에 대해 별도로 정한 경우에는 각 조항에 따른다.
※ 정보통신망법 안내서(제5차 개정판) 링크 : https://spam.kisa.or.kr/spam/na/ntt/selectNttInfo.do?mi=1020&bbsId=1002&nttSn=1171

제18조(쿠폰제공)
1. “가맹점주”가 “가맹점주 계정”의 “쿠폰관리시스템”을 통해 “서비스”에서 “상품”구매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발행하여 “고객”이 사용한다.
2. “쿠폰”의 발행 금액, 발행 시기 및 유효기간은 “가맹점주”가 별도로 정한다.
3. “쿠폰관리시스템”을 통해 발행된 “쿠폰”을 “가맹점주”가 마케팅의 목적으로 별도의 이벤트, sms 문자 배포 등을 할 경우 정보통신망법 제50조(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전송을 제한) 등의 의한 법률에해 처벌을 받을수 있으며, 꼭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전송기준을 준수하여 “가맹점주” 스스로가 배포해야 한다.
“회사”는 단순히 “쿠폰관리시스템”만을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쿠폰”에 대한 배포는 “가맹점주” 스스로가 발행 배포한다. 만약 정보통신망법 제50조등의 위반하여 적발되어 보는 손해는 모두 “가맹점주” 책임지며, “회사”에 그 손해에 대한 책임을 물을 수 없다.

제 19 조 (서비스 이용 방법 및 주의점)① “가맹점주”가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나, 아래 각 호의 행위는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사람의 계정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거나 명의자의 허락 없이 문자메시지(SMS) 인증 등을 수행하는 행위 2.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3. 쿠폰 등록 및 기타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4.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국내외 제3자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로서 회사가 IP 접속 차단 등 기술적인 조치를 통하여 타인에 대한 권리 침해방지 조치를 취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고의로 또는 회사를 기망하는 수단과 방법을 통하여 서비스에 접속 하는 등 제3자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를 포함합니다) 5. 서비스 내에 회사나 제3자 등에 대한 허위의 사실을 게시하는 행위 6.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7.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8.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또는 수신자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광고성 정보 또는 스팸메일(Spam Mail)을 전송하는 행위 9. 회사의 동의 없이 서비스 또는 이에 포함된 소프트웨어의 일부를 복사, 수정, 배포, 판매, 양도, 대여, 담보제공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하는 행위와 소프트웨어를 역설계하거나 소스 코드의 추출을 시도하는 등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하거나 기타 변형하는 행위 10.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11.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2.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하는 등 피해를 입힐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3. 재물을 걸고 도박하거나 사행행위를 하는 행위 14. 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5.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여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16.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또는 게시 행위 17. 회사 또는 관계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E-mail, 메시지 등을 발송하는 행위 18.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가능성이있는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게시하거나 E-mail, 메시지 등으로 발송하는 행위 
19. 스토킹(stalking), 허위 또는 악의적 신고 남용 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20. 기타 현행 법령, 본 약관 및 운영정책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관련 세부지침을 위반하는 행위② “가맹점주”의 서비스 이용 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증여할 수 없으며,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③ “가맹점주”의 자격 혹은 나이에 따라 아래 각 호처럼 통합서비스 이용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만19세 미만의 이용자는(단, 만 19세에 도달하는 해의 1월 1일을 맞이한 자는 제외, 이하 본 조에서 동일함) 정보통신망법 및 청소년보호법의 규정에 의하여 청소년유해매체물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2. 청소년유해매체물을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만 19세 이상이어야 하며, 정보통신망법 및 청소년보호법의 규정에 의하여 실명인증을 통해 본인 및 연령 인증을 받으셔야 합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시면, 해당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됩니다.④ 혹시라도 여러분이 관련 법령, 회사의 모든 약관 또는 정책을 준수하지 않는다면, 회사는 여러분의 위반행위 등을 조사할 수 있고, 해당 게시물 등을 삭제 또는 임시 삭제하거나 여러분의 통합서비스 전체 또는 통합서비스를 구성하는 일부 개별 서비스의 이용을 잠시 또는 계속하여 중단하거나, 통합서비스 재가입 또는 일부 개별 서비스의 재이용에 제한을 둘 수도 있습니다.⑤ 이용 제한은 위반 활동의 누적 정도에 따라 한시적 제한에서 영구적 제한으로 단계적 제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지만, 음란한 내용의 게시와 유포 및 사행성 도박 홍보 등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는 명백한 불법행위나 타인의 권리침해로서 긴급한 위험 또는 피해 차단이 요구되는 사안에 대해서는 위반 활동 횟수의 누적 정도와 관계 없이 즉시 영구적으로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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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또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으나,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7조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1. 귀하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정보수정"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E-mail로 연락하시면 조치하겠습니다.
  2.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1.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귀하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귀하는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마이페이지"의 "회원탈퇴(동의철회)"를 클릭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E-mail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2. 본 사이트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회원탈퇴(동의철회)를 개인정보 수집시와 동등한 방법 및 절차로 행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보존 항목 : 회원가입정보(로그인ID, 이름, 별명)
    2. 보존 근거 : 회원탈퇴시 다른 회원이 기존 회원아이디로 재가입하여 활동하지 못하도록 하기 위함
    3. 보존 기간 : 사이트 폐쇄 또는 영업 종료시
  2. 그리고 상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거래 및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1. 보존 항목 : 계약 또는 청약철회 기록, 대금 결제 및 재화공급 기록, 불만 또는 분쟁처리 기록
    2.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거래기록의 보존
    3. 보존 기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기록(5년), 대금 결제 및 재화공급 기록(5년), 불만 또는 분쟁처리 기록(3년)
  3. 위 보유기간에도 불구하고 계속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귀하의 동의를 받겠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본 사이트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귀하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11조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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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대책
본 사이트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귀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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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조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본 사이트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귀하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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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조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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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 / 1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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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icic.sppo.go.kr / 02-3480-3600)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부  칙 시행일 등
  1. 본 방침은 2018년 05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회원(본 약관에 동의한 자를 말합니다. 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이 액솔루션(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위치기반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 또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자로 등록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3.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면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합니다. 다만,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전자적 형태(전자우편, SMS 등)로 약관 개정 사실을 발송하여 고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공지하거나 통지하면서 공지 또는 통지ㆍ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거부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이하 “위치정보법”이라고 합니다),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고 합니다),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운영정책 및 규칙 등(이하 “세부지침”이라고 합니다)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가입
  1. "회사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이용자의 가입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는 등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2. 회원 등록 사항을 빠뜨리거나 잘못 기재하여 신청하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을 충족하지 않았을 경우
제5조 서비스의 해지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서비스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를 통해 서비스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속히 처리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내용
  1.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의 업무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도 서비스는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 세부 내용, 이용 요금은 ‘별표1. 위치기반서비스의 종류 및 요금’에 따릅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요금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유료 또는 무료입니다. 단, 별도의 유료서비스의 경우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2.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요금을 회사와 계약한 전자지불업체에서 정한 방법에 의하거나 회사가 정한 청구서에 합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유료서비스 이용을 통하여 결제된 대금에 대한 취소 및 환불은 회사의 결제 이용약관 등 관련법령에 따릅니다.
  4. 회원의 개인정보도용 및 결제사기로 인한 환불요청 또는 결제자의 개인정보 요구는 법률이 정한 경우 외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5. 무선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이며, 회원이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6. MMS 등으로 게시물을 등록할 경우 발생하는 요금은 회원이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제8조 서비스의 이용제한 및 중지
  1. 회사는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4.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5.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9조 서비스내용변경 통지 등
  1. 회사가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종료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등록된 전자우편 주소로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전항의 경우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서비스 홈페이지 등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하여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은 상당한 기간 동안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전자적 형태(전자우편, SMS 등)로 개별통지 합니다.
제10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1.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미리 약관에 명시한 후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2.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며,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3. 회사는 타사업자 또는 이용 고객과의 요금정산 및 민원처리를 위해 위치정보 이용·제공, 사실 확인자료를 자동 기록·보존하며, 해당 자료는 6개월간 보관합니다.
  4. 회사는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위치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며, 제3자 제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제공 받는자 및 제공목적을 사전에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하고 있습니다.
    1.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5.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회원이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 단말장치로 매회 회원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 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단,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 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통보합니다.
    1. 1)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2. 2) 회원이 온라인 게시 등의 방법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제11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1.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수집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를 파기합니다.
  2.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거절할 수 없고 이를 위한 기술적 수단을 갖추고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아래 각 호의 자료에 대한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사유 없이 회원의 요구를 거절할 수 없습니다.
    1. 본인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2. 본인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4. 회원은 제1항 내지 제3항의 권리행사를 위해 회사의 소정의 절차를 통해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법정대리인의 권리
  1. 회사는 14세 미만의 회원에 대해서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를 당해 회원과 당해 회원의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은 제11조에 의한 회원의 권리를 모두 가집니다.
  2. 회사는 14세 미만의 아동의 개인위치정보 또는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이용약관에 명시 또는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14세 미만의 아동과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1. 위치정보 및 위치기반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가 필요한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제13조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의 권리
  1. 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자(이하 “8세 이하의 아동 등”이라고 합니다)의 보호의무자가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1. 8세 이하의 아동
    2. 피성년후견인
    3. 장애인복지법 제2조 제2항 제2호의 규정에 따른 정신적 장애를 가진 자로서 장애인 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조 제2호의 규정에 따라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자(장애인복지법 제32조의 규정에 따라 장애인등록을 한 자에 한합니다)
  2. 전항의 규정에 따른 8세 이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는 해당 아동을 사실상 보호하는 자로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를 말합니다.
    1. 8세 이하의 아동의 법정대리인 또는 보호시설에 있는 미성년자의 후견 직무에 관한 법률 제3조의 규정에 따른 후견인
    2. 피성년후견인의 법정대리인
    3. 본 조 제1항 제3호의 자의 법정대리인 또는 장애인복지법 제58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따른 장애인생활시설(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설치·운영하는 시설에 한합니다)의 장, 정신보건법 제3조 제4호의 규정에 따른 정신질환자 사회복귀시설(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설치·운영하는 시설에 한합니다)의 장, 동법 동조 제5호의 규정에 따른 정신요양시설의 장
  3.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를 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면동의서에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을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4. 보호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개인위치정보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개인위치정보주체 권리의 전부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위치정보관리책임자의 지정
  1. 회사는 위치정보를 적절히 관리보호하고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불만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책임을 질 수 있는 지위에 있는 자를 위치정보관리책임자로 지정해 운영합니다.
  2.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의 부서장으로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의 부칙에 따릅니다.
제15조 양도금지

회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이를 양도 내지 증여하거나 담보제공 등의 목적으로 처분할 수 없습니다.

제16조 손해배상
  1. 회사가 위치정보법 제15조 내지 제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제17조 면책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3.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4.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ㆍ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2. 회사는 서비스 및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8조 규정의 준용
  1.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2.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19조 분쟁의 조정 및 기타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하면, 회사는 분쟁의 해결을 위해 회원과 성실히 협의합니다.
  2. 전항의 협의에서 분쟁이 해결되지 않은 경우 회사와 회원은 위치정보법 제28조에 의한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하거나, 개인정보보호법 제43조에 의한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재정 또는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전항으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으면 회사와 회원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회사의 주소 및 연락처 등
  1. 회사의 상호 및 주소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상호 : 액솔루션
    2. 대표자 : 김종성
    3. 주소 :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32길 30,(코오롱디지털타워빌란트)8층 802-1호
    4. 대표전화 : 070-7779-0512
부  칙 시행일 등
  1. 이 약관은 2019년 05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2. 이 약관은 전자상거래(인터넷사이버몰) 표준약관 제10023호(2014. 9. 19. 개정)를 준수합니다.